쓰기 과정중심평가 실례: 5학년 My Bucket List

최고관리자 0 78 08.15 17:31
쓰기 과정중심평가 실례: 5학년 My Bucket List

방학을 두 주 앞두고 1학기 마지막 차시 < What will you do this summer? >즉, 미래시제를 표현하는 Unit을 정리하는 시간에 사용한 My Bucket List 소개하기 활동이다. 쓰기 활동과 함께 친구들에게 소개하는 스피치 과정이 필요한 활동이므로 Unit의 마지막 차시에 Production활동으로 자기평가와 동료평가 그리고 교사의 관찰평가가 동시에 이뤄질수 있도록 진행할 수 있다. 자신의 Bucket List를 소개하기 위한 draft 글쓰기와 2~3차례에 걸친 수정과정을 통해 쓰기 과정평가도 무난히 진행될 수 있는 활동이기도 하다.

방학을 앞두고 배우는 차시이기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있는경우 프로젝트 활동으로 진행하고 클래스팅을 통해 교사 뿐만 아니라 또래 학생들이 수정, 첨삭, 조언, 제안 등의 코멘트를 할 수 있게 해서 자기글 쓰기뿐만 아니라 다른 이의 글 읽기, 수정하기 과정을 경험하게 해볼 수 있다.


자료 링크
https://cafe.naver.com/5jeju/16

Comments

Category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3 명
  • 오늘 방문자 46 명
  • 어제 방문자 197 명
  • 최대 방문자 285 명
  • 전체 방문자 11,511 명
  • 전체 게시물 75 개
  • 전체 댓글수 16 개
  • 전체 회원수 8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